본문 바로가기
일본어/일본어 공부, 정보

일본어 독학공부 - 히라가나(ひらがな) 외우는 꿀팁! 빠르게 외우는 방법 경험 공유 (카타카나, 한자)

by 오무소바 2023.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무소바입니다!

 

오늘은 일본어의 기초중의 기초!

히라가나 외우를 방법에 대해 말씀 드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히라가나를 공부 할 때 무조건 많이 쓰고 외우려고 노력을 많이 했었는데요.

사실 쓰는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더더 중요한게 읽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쓰는 것과 읽는 것을 동시에 공부하시되, 읽는 쪽을 더 많이 집중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굳이 비율로 따지자면 3:7 정도일까요? 7이 읽는 쪽입니다.

그러니 공부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히라가나를 읽게 되도록하셔야 합니다. (따로 외우지말고)

 

제가 다른 글에서 한자와 카타카나는 쓰는법을 공부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했었지만

히라가나는 일본어의 기초가 되는만큼, 꼭 외워야 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무조건 완벽하게 쓸 수 있을때까지 무식하게 공부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히라가나만 쓰는것을 계속해서 연습하면, 효율이 너무 떨어지고

열심히 외우는데도 일본어 공부 진도는 안나가니까, 당연히 일본어 흥미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언제나 제가 일본어 초심자 분들께 강조하는 부분은 바로 하나입니다.

"진도를 대충 보더라도 빨리 빼고, 차라리 책 한바퀴를 더 보세요!"

언어는 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지하는게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결국 끝까지 공부하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게임입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않도록 스스로 계속 흥미가 생길 공부 방법으로 유지하는게 정말 주요합니다.

특히 일본어는 기초 문법같은게 한국어랑 다 동일하기 때문에

배우는 족족 실력이 느니 꼭 빠르게 공부하는게 좋습니다.

 

아래에 카타카나 공부하는 꿀팁도 적어놨으니. 꼭 참고하세요!!

https://omuyakisoba.tistory.com/91

 

사진은 그냥 이시하라 사토미입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