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기록/은퇴투자 시리즈

은퇴투자14주차- 미국 셧다운 / SEC 비트코인ETF 연기 / 나스닥

by 오무소바 2023.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무소바입니다.

 

벌써 은퇴투자전략 실행 14주차네요! 

이번 주 부터는 이번 주에 있었던 주요 뉴스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번 주는 전체적으로 하락 금액이 늘었습니다.

-1.18%로 1만 7천원 정도 총 투자금에서 하락이 있었네요 ㅎㅎ

아직 시작이기 때문에 저는 꾸준히 갈 예정입니다.

 

* 추석이라 하루 늦게 업로드합니다 ㅎㅎ

 

 

 

포지션 코멘트

1. 미국 ETF 3종

VOO, QQQ, SCHD 모두 크게 하락했으나, 바로 복귀하면서 -1%로 복귀되었습니다.

 

2. 연금저축 2가지

SOL미당, TIGER에센피.

다음 주 10만원 입금 후 매수 예정입니다.

 

3. 비트코인 투자금

이번달은 30만원 추가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매수는 아직입니다. (통장 문제로)

 

< 금주 뉴스>

 

1. 미국 공화당 측에서 셧다운 동의하지 않아, 경제침체까지 올 수도 있다. 

공화당을 공격하기 위한 쇼로 보입니다. 실제로 셧다운이 일어나면 호재라는 사람도 있고 아니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과거의 20회 셧다운 기록을 보면, 미국 증시는 별로 영향이 없었다고 하네요.

 

2. 비트코인 ETF 소식 (거절)

9월말까지 예상된 모든 ETF들은 내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NYDIG (뉴욕디지털인베스트먼트그룹)에서 내년 1월 10일에 형평성 때문에 모든 ETF들을 승인하거나 모두 거절할거라는 루머도  있는 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10월을  기대하는 9월이었습니다.

다음달도 열심히 적립투자 달려보겠씁니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