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기록/은퇴투자 시리즈

은퇴투자전략 #11 - 배당주 연금저축, 미국 성장주, 비트코인 투자 (SOL배당, TIGER S&P, IT성장주, 이더리움, 코인원)

by 오무소바 2023.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무소바입니다.

 

은퇴투자전략(20년투자전략 ) #11 주차 이제 시작합니다!

 

먼저 전체 자산 현황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오늘로 11주차이고, 총 1,083,369원 투자했고, -277원 수익을 기록 중입니다. 

-0.03% 손실 중이네요 ㅎㅎ

지금 포스팅 해보니까, 총 투자액 옆에 총 평가액도 추가해야겠습니다. 다음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ㅋㅋ

 

다음은 그동안 기록입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총 세가지 자산을 기록하고있습니다.

 

1. 미국 성장주 TOP 10가지 (지난 포스팅에 기록)

2. 연금저축 (매월 7일 매수,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 TIGER 미국S&P 500)

3.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 매수 (자유 매수)

 

 

1. 매국 성장주 매수 : 매일 천원씩 열개의 종목에 총 만원씩 매수하고있습니다. 종목은 항상 동일합니다.

 

2. 연금저축 두가지 종목

이번 주 7일에 매수했습니다. 앞으로 추가 용돈이 생기면? 더 추가로 매수할 예정입니다.

 

3.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 매수 (코인원에서 소액씩 매수 중입니다.)

사치품이나 간식을 살 떄 마다 아낀 돈이나 벌칙금으로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ㅋㅋㅋ

아래에 가계부에 계속 기록중인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알트코인들을 매수했습니다. 이 종목들은 최소한 1년이상 계속 안팔고 모을 예정입니다.

$OP $RDNT 두개를 매수했습니다.

 

미국주식 10가지는 11주차 매수 중이고, 연금저축도 3개월차에 돌입했습니다.

코인은 이번주부터 매수를 시작했네요.

 

앞으로 티스토리가 20년 후까지 있을지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해보겠습니다 ㅋㅋㅋ

다들 홧팅입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