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기록/은퇴투자 시리즈

은퇴투자전략#13 - 미국 ETF VOO, QQQ, SCHD / SOL미당, TIGER S&P, 비트코인

by 오무소바 2023.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무소바입니다!

 

오늘은 은퇴투자전략 #13주차 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성장주 10가지로 운영했던 것들을 미국 ETF 3개로 변경했습니다.

 

바로 VOO, QQQ, SCHD로 바꾼건데요.

앞으로 이렇게 매일 3,333원씩 총 9,999원 3개의 ETF를 매수할 예정입니다.

 

1. 미국 ETF 3가지

VOO, QQQ, SCHD 3가지를 매일 매수하게 됩니다. 앞으로 이렇게 계속 모아갈 예정입니다.

 

2. 연금저축 2가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TIGER 미국S&P를 매달 7일마다 매수하고 있습니다.

금액은 월에 1회 10만원씩인데 이번 달은 30만원어치 매수했네요 ㅎㅎ 이래저래 공돈?이 조금 생겼었습니다.

 

3. 비트코인 매수

아직 농협 통장을 못만들어서 현금으로 들고있습니다..ㅎㅎ

빨리 투자를 시작하고싶네요. 아마 10월 초에는 통장을 만들수 있을거같습니다.

굵직한 메인 코인들로 매수할 예정입니다. 일단 야금야금 모아서 30만원까지는 모았네요!

(이번주는 크게 크게 소비가 많았습니다.ㅎㅎ)

 

벌써 투자를 시작한지 13주차가 되었네요.

아직도 20년 남았지만 ㅋㅋㅋ

힘내보겠습니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