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어/일본 이야기

일본이야기1 - 한국남자는 일본여자에게 인기가 많다? + 데이트 비용

by 오무소바 2020. 5. 17.
반응형

카라타 에리카

 

안녕하세요. 오무소바입니다.

저는 대학생 때 부터 취미로 일본어를 공부해서, 지금은 어느정도 일본어를 하고있습니다.

동아리에 일본인 친구들도 있어 언어교환도 했고, 일본에서 오랫동안 지내기도 해봤네요 ㅎㅎ

 

오늘은 친구에게 들었던 몇가지 이야기와 제가 겪은 경험을 토대로,

일본의 문화에 대해 아는것을 조금 끄적여보려고 합니다.
오늘 이야기 할것은 일본에서의 한국남자의 인기와 데이트 비용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확실히 한국남자는 인기가 있다.' 입니다. 


다만 모든 일본의 여자분들에게 인기가 많은것은 아닙니다.
한국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거나, 여행을 왔던분들에게는 인기가 확실히 있지만 (환상같이)
그 외에 일본여성들에게는 그다지 관심이 없다고 하면 간단할까요?

(최근 한류 열풍이 점점 일본 문화의 한 축으로 되고있어, 대체적인 이미지는 괜찮은 편 입니다.)


다만, 한국남자의 기본적인 스타일 자체는 일본여성에게 꽤 인기가 있을 수 있는 타입입니다.
'다정하고, 매너있고, 데이트비용도 먼저 내려는 편이고, 적극적인 남자(일본 남자보다).'

'한국남자가 잘났다~'고 말하고 싶은것이 아니라, 한국남자와 일본여자의 궁합이 잘 맞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한가지 더 , 일본 여자의 더치페이에 대한 한가지 더,

일본 여자의 더치페이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는 남성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일본에서도 나이가 비슷한 학생 커플이 아니라면 남자가 데이트비용을 많이 내는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선 도둑놈 소리 들을정도로 나이차이가 큰 커플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처럼 여성이 데이트비용을 더 많이 내는것에 대한 거부감(?)이 확실히 적습니다. 

이것은 겉치례가 아닌 진심으로요.

'내가 남자보다 더 적게 써야돼!!' 라는 생각보다 '남자친구도 돈이 없으니 내가 내조를 잘해야돼!'라고 생각한다면 이해가
쉬울까요?
(물론 어디서나 예외는 존재하지만, 한국보다 저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 상대적으로 많은것 같습니다.)


재밌는 것은, 일본여성이 한국에 와서 친절하고 모든것을 사주는 남자를 만나게 되면 

또 한국의 문화(?)에 적응하게 됩니다.ㅋㅋ

남자 여자를 떠나서 자기에게 돈을 많이 쓴다는데, 그것을 전부 거절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딨을까요?
다만 그것에 고마워 하고 되갚아 주려는 의지가 있는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여자분들은 대개 그런편이구요. (설사 겉치례라고 하더라도, 일단 고맙다는 말을 굉장히 많이 듣게 됩니다.)


쓰다보니까 이것저것 두서없이 적게 된거같은데...
어쨌든 그렇습니다. 한국남자는 일본 여자에게 인기가 많은편입니다.
금전적인 부분도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다면 다르지 않지만... 저는 일본쪽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네요.

 



p.s 여기서 혹시 한국 여자분들을 깎아내리는 의미로 비춰질까봐 첨언하자면...

저는 개인적으로 문화의 차이(?)도 한 몫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여자분들도 사실 나쁜 의도를 가지고 받는 것을 선호한다기 보다는,

친구, 지인들과 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오픈하는 경향이 많고,

그렇다 보니 주변 친구들의 지나친(?) 조언이 문제가 이런 현 상황을 만든게 아닐까 싶네요.

실제로 남성이 돈을 잘 쓰지 않는다는 이유로 '똥차'는 버리라고 조언하는 주변인들까지 있으니까요...)

한국 여성 개인의 문제라기 보다는... 

우리 사회의 분위기가. 여성을 그런 경향으로 만든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 주변을 보면... 여자가 먼저 취업한 경우에 잘 만나던 커플도,

여자친구들의 모임 후 트러블이 나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그래도 점점 우리나라도 예전보다는 데이트 비용에 대한 관념이 바뀌는거 같고, 

미래에는 더욱 바람직한 문화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