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제품 리뷰

보스 QC 울트라 이어버드 vs 에어팟 프로 비교. 진짜 출퇴근 강추인 이유 (ft.노이즈 캔슬링 미쳤다)

by 오무소바 2023. 12. 16.
반응형

지난 달 국내에 출시한 보스 QC 울트라 이어버드를 바로 매장에 달려가서 청음 해 보고 사왔습니다.

 

가격 정가는 359,000원인데, 현장에서 이벤트 할인해서 33만원? 정도에 샀던거 같습니다.

(세기전자 정품 매장에서 청음하고 구매했습니다.)

 

그동안 계속 에어팟 프로를 써왔는데요.

에어팟 프로도 진짜 만족스럽게 써왔기 떄문에 그냥 매장에서 울트라 이어버드를 청음만 해보자고 했던게

진짜 미쳐버린 노이즈캔슬링 능력때문에 바로 구매해 버렸네요.ㅋㅋㅋ

 

 

제가 평가하는 보스 QC 울트라 이어버드는 이정도 느낌입니다.

음질 : ★★★★★ (vs 에어팟 프로 )

=> 음질은 제가 베이스가 강한걸 안좋아하는데도, 전용 앱을 통해서 살짝 베이스를 줄이니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착용감 : ★★★(vs 에어팟 프로 ★★★ )

=> 저는 에어팟 신봉자인데, 진짜 이번 울트라 이어버드는 착용감이 정말 좋습니다. 특히 귀에 안정적으로 물려있어서 차음도 잘 되고 노캔 능력도 짱짱입니다. 걸어다니거나 버스 탔을때도 떨어질거같다는 느낌이 1도 없었네요!

심지어 뛰어도 안떨어집니다 ㅋㅋㅋ 

 

노이즈캔슬링 : (vs 에어팟 프로 ☆ )

=> 저는 세계 최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보스 QC20(일명 껌통이어폰)를 예전부터 써왔었는데요.

확실이 이번에 나온 QC 울트라 이어버드는 전작인 QC20보다 훨씬 좋은 .. 에어팟 프로보다 좋은...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이건 다시 한 번 아래에서 내용 다루겠습니다. 

 

디자인 : (vs 에어팟 프로 ★★★ )

=> 디자인은 케이스가 좀 커서 별 한개를 뺐습니다. 조금 케이스가 무겁기도 하고요! 그리고 기본 무선충전이 안된다는 점 ㅠㅠ 거기다가 제가 살 때는 공식 케이스가 없어서 슈피겐걸 샀는데 너무 투박하더라고요. (지금은 공홈에서 공식 케이스 판매중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보스 QC 울트라 이어버드를 추천하는 이유!!!

바로 보스 전용 어플인 BOSE MUSIC 떄문인데요! 이게 진짜 미쳐버린 신세계입니다...ㅠㅠ

 

저는 아래 화면처럼 총 4개의 모드를 설정해 놓고 평소 사용합니다. 

1. 노이즈 캔슬링 꺼짐 : 주변 소리가 잘 들리는 일반 모드입니다. 여기서 진짜 꿀팁이 있는데 이건 마지막에 설명할게요

 

2. 음악 모드 : 이건 제가 따로 설정한 모드인데, 세번째 사진처럼 노이즈 캔슬링을 3/10 정도로 조절해놓고 대중교통에 탑승했을 때 상요합니다. 보통 3~5정도 왔다갔다 하면서 써봤는데 밖에서 이동할때는 그래도 안전 때문에 3으로 하고 사용하는데 진짜 너무 좋네요 ㅠ 

 

3. 노이즈 캔슬링 켜짐 모드 :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10/10으로 완전히 100%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이건 집에서 가끔 사용합니다.

 

4. 몰입 모드 : 이게 진짜 대박인데요. 훨씬 웅장함과 공간감을 늘린 모드라서 영화나 음악 들을때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x100 좋습니다. 사실 3번 노캔 모드보다 이걸 더 자주 쓰고 좋아합니다. 어짜피 앉거나 누워서 사용할때 쓰는 모드니까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출퇴근용으로 진짜 강추하는 이유!!!

바로 노이즈캔슬링 꺼짐 모드에서 액티브 센스 기능인데요!!

이게진짜 출퇴근할때 꿀팁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꺼져있지만, 자동차 크랙션이나 구급차 소리 등 갑자기 큰 소리가 날 때

자동으로 인식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순간적으로 켜주는 기능입니다.

 

이게 진짜 좋습니다.. 출퇴근때 사실 이거 하나면 충분해요.

가끔 엠뷸런스 지나갈때 저는 아주 쾌적하게 음악 들으면서 갑니다 ㅠㅠ

진작에 살걸 그랬어요.

진짜 너무너무 강추해서 주변에 추천하고있습니다.

 

혹시나 에어팟 프로랑 고민하시는 분들!

애플 생태계도 엄청 편하지만, 단독으로 더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진짜 후회 없으실겁니다 ㅠ

문제는 가격? 35만원 정도지만... 그래도 진짜 돈 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강추입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