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뉴스/정보모음

태아보험 추천과 보험료 실제 가입방법, 설계공유 100세vs30세 (현대해상, 사은품)

by 오무소바 2023. 10. 14.
반응형

이번에 첫 아이 태아보험을 가입해서 정리겸 블로그에 적어봅니다.
인터넷으로 정말 많이 찾아보고 구성도 넣고 빼고, 견적도 많이 받아봤는데요.
저는 현대해상으로 가입을 하게 됐습니다 ㅋㅋ
 
제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보험이랑 1도 관계 없는 일반인입니다 ㅋㅋㅋ
검색하면서 제일 싫었던게 보험 광고랑 진짜 일반인들 후기 랑 구분할수가 없는게 제일 힘들었어요 ㅋㅋㅋ
 

결론부터 딱 말씀드릴게요! (실비는 제외입니다)

 

가입시기 : 12주 전 (기형아 검사 하기 전에)
가입보험사 : 현대해상
출생 전 월 보험료 : 61,750원 + 실비
출생 후 월 보험료 : 44,030원 + 실비
산모특약 : 41,263원 (첫달에 1회만 납입하면 됨)
가입기간 : 20년 납입 30년 만기

 
저는 첫 아이라 인터넷, 유튜브, 네이버 카페 등등 ㅠㅠ
진짜 온갖 곳들을 찾아다니고, 예전에 저랑 배우자 가입해주셨던 보험설계사 분 등등...
다 여쭤보고 하면서 겨우 태아보험에 가입했습니다.
제 보험 가입할 떄 보다 아기 보험이다보니 정말 신경써서 꼼꼼하게 봤네요 ㅠㅠ
 
1. 보험 설계사 누구한테 해야하나요?
=> 보험항목별로 보험료는 다 똑같습니다. 결론은 꼼꼼하게 해주시고, 피드백도 빠르고 내가 원하는 보험항목(질병 종류)이나 힘을 주고싶은 부분들 (암, 입원비 같은거) 을 잘 넣어주시는 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일일이 하나하나 찾아볼 수는 없잖아요. 어느정도 제가 원하는 컨셉으로 본인이나 집안에 내력이 있다거나.. .그런 부분들을 잘 찾아서 요청드리면 될거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래 총 4분들한테 견적을 계속 받아봤습니다. 오른쪽에 간단하게 제가 받은 느낌도 코멘트도 달아놨어요.
 
A. 보험사 본사 연결(직영점) : 그냥 짜여진거 비싸게 월 10만원, 13만원으로 주심. 하나하나 뜯어보니 있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가성비는 떨어지는 항목들이 너무 많았음. 비싸게 넣어서 성과 챙기려는게 보이고, 내가 요구한것들 빼먹은것도 많음. 본사 직영이라 그런지 상담 의욕도(?)별로...
 
B. 지인 보험 설계사 : 이 분은 제가 가입하고 싶었던 현대해상이 주 영업이 아니어서... 본인이 담당하는 곳이랑 현대해상을 대충 비싸게 넣어주셔서 바로 패스했습니다. 
 
C. 인터넷 설계사분 1 (이분한테 가입) : 인터넷으로 알고 부탁드렸는데, 피드백도 정말 빠르고 제가 인터넷에서 알아온 보험 항목들 추가해서 넣어달라고 하시면, 중복되는거 전부 제외 시켜주시고 정말 좋았어요. 항목도 어떨때 필요한건지, 사실상 태아보험에서 너무 과한게 뭔지도 잘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D. 인터넷 설계사분 2 : 한 분만 더 알아보자 했는데 이 분도 구성을 잘 만들어주심. 다만 위에 C설계사 님이 더 저랑 성향이 잘 맞는거 같아서 그쪽으로 선택했습니다. 
 
 
2. 보험료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출생 전 / 출생 후로 나뉘고, + 실비로 구성되게 됩니다.
그리고 선택이지만 넣으면 좋은? 산모 특약도 있는데 전 이걸 넣었어요. 1회차때만 1번 넣으면 되서 그렇게 크게 부담도 없습니다. 
 
 
3. 30년 만기 vs 100세 만기 어떤게 더 좋나요?
=> 저는 결국 가성비인 20년 납부 30년만기로 했습니다. 돈이 무한히 많으면 당연히 100세 하겠지만, 예를들어 고혈압 이런걸 1~30세까지 가져갈 필요가 없잖아요. 그런데 100세로 가져가면 그런것까지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는 30세 만기가 합리적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조사한 내용을 요약하면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30년 만기 : 가성비가 좋고, 30년 후에 당시 아이의 건강상황에 맞춰 본인이 다시 가입하면 됨. 당시 의료기술등도 바뀌었을 것
100년만기 : 금액이 높고, 30년만기에 2~3배 보험료를 내도 동일한 수준의 보험을 구성할수가 없음. 꽤 많은 보험들이 100세까지 보장하지 않아 30년만기나 60년만기?등이 섞여있음. 나중에 의학기술 발달로 불필요한 보험도 있을수 있음. 다만 보험은 나중에 부분 삭제가 가능하니 그건 나중에 가서 빼면 됨.
 
 
 
4. 보험 가입 구성 공유
=> 저는 태아, 아이시절 자주 병원에 간다고 말을 들어 자잘한 비용부터 실제로 입원비용 등에 비용들을 위주로 넣었습니다. 암보험도 넣었군요. 
 

캡쳐해서 넣으니 너무 길어서 블로그 글 5번 밑에, 맨 아래에 넣었습니다!ㅋㅋㅋ

 
 
5. 예상질문 몇가지!
Q. 보험 설계사는 어떻게 찾으셨나요? => 네이버 카페 댓글로 설계 요청하면 쪽지로 연락처나 카톡 주셔서 받았습니다.
Q. 견적 받을때 뭐가 필요한가요? => 산모분 생년월일, 예상 출산일만 알면 됩니다. (이름도 가끔 물어보는 분도 계시구요)
Q. 사은품은 뭐 받았나요? => 사은품은 3만원 이상 줄수 없다고 해서, 정말 기본적인거 받았습니다 ㅋㅋㅋ
Q. 100세 만기로 안해도 될까요? => 돈이 많으면 하겠는데, 찾아보니 구성도 빈약하고, 30세만기랑 동일한 조건으로 구성하면 너무너무너무 몇배 이상으로 비싸집니다. ㅋㅋㅋ (그리고 그렇게 할 필요도 없고요)
Q. 실비는 어떤거 들으셨어요? => 현대해상에서 그냥 한번에 했습니다. 실비는 사실 다 거기서 거기인거같아요.
 
 

제가 가입한 태아보험 구성입니다! 
궁금한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아요도 눌러주세요 ㅋㅋ)

 

 

 

반응형